본문 바로가기

망미새상가시장

에움길 발행일 : 2023-04-20
반응형

망미새상가시장

 

1977년 개장한 시장이다. 벌써 40년이 훌쩍 넘은 시장이다. '새'라는 말이 참 어색하다. 하지만 시장이 새로 열었을 때만 해도 아마도 기존의 전통 시장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졌을 것이다. 건너편에 망미새아파트가 있는 것을 보니 지어진 시가 비슷한 듯 보인다.

 

망미새상가시장

 

시장 안으로 들어가니 대부분 상가는 공실이다. 몇 곳이 문여 열려 있기는 하지만 손님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 안쪽은 반찬과 채소 가계만 남아 있다. 처음 지어질 때만 해도 소위 주상복합 상가처럼 지어져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을 터이지만 이젠 50년이 다 되어 쇠퇴한 곳이 되고 말았다.

 

5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저곳에서 장사를 했을 텐데 그들은 어디에 있을까?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 두고 싶은데 만날 수도 알 수도 없다.

 

망미새상가시장
망미새상가시장
망미새상가시장
망미새상가시장

 

카카오지도에는 망미새상가시장이 나오지 않는다. 앞에는 하나로교회가 있고, 옆에는 망미이삭교회가 있다. 주변에 사는 사람들이 이곳에 많이 왔을 터이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들을 수 없다.

 

카카오로드뷰로 2008년 사진을 보니 앞에 육교가 있다. 오른쪽 시장과 하나로교회가 그대로다. 심지어 만두찐빵도 그대로다. 거의 변한 것이 없다. 변한 것은 앞에 육교가 사라지고 버스가 신식으로 바뀐 것 말고는 없다. 이곳은 거의 그대로다.

 

 

 

방문일 2023년 4월 20일

 

 

[부산의 전통시장] - 부산의 전통 시장 목록

 

부산의 전통 시장 목록

부산의 전통 또는 재래 시장 전통 시장과 재래 시장은 상설이 아닌 비상로 오일장을 말한다. 하지만 도시화와 인구의 유입에 따른 변화 등으로 오일장은 상설시장으로 전화되었다. 10년 전 오시

ebusan.osulgi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