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전통시장 영도봉래시장

에움길 발행일 : 2023-05-08
반응형

영도봉래시장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봉래동 2가와 3가 일원의 골목길에 자리하고 있다. 일제강점기시절부터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지금까지 전해오는 전통시장으로 이미 100년을 넘긴 지 오래다. 1970년대 상사건물을 건축하여 봉래시장으로서의 정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물론 형식적이다.

 

부산대교를 타고 영도로 들어오면 첫 번째 만나는 곳이 봉래시장이다. 부산대교가 생기기 전에는 주택밀집 지역이었다. 부산대교를 중심으로 서쪽은 주택가이고, 동쪽으로는 일제강점기부터 있었던 창고들이 자리하고 있다. 부산대교가 들어오는 초입부도 봉래시장이 있던 자리였다. 부산대교가 건설되고 도로를 넓히는 과정에서 봉래시장 일부가 도로로 편입되어 축소되었다. [부산의 다리 - 부산대교]

 

영도봉래시장

 

영도에는 봉래시장, 남항시장, 청학시장 3대 시장이 있다. 봉래시장과 남항시장은 거의 붙어 있어서 거의 한 시장이라고 보면 된다. 

 

 

영도봉래시장

 

봉래시장은 일반전통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채소와 생선, 육고기, 의류 등을 판다. 봉래시장 바로 곁에 부산에서 유명한 삼진어묵 영도점이 자리하고 있다. 삼신어묵이 시작한 곳이기도 하다. 바로 곁에 삼진어묵역사체험장도 있어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어 그곳도 함께 가보면 좋다.

 

♣ 더 많은 부산의 전통(재래) 시장을 살펴 보기 원하는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영도봉래시장

 

봉래시장 주변은 번화가다. 낮에는 좀 덜하지만 밤이 되면 수많은 사람들이 이 주변으로 몰려온다. 잘은 몰라도 영도에서 그래도 '물이 좋다'는 곳이 이곳이 아닐까 한다. 낮과 밤이 차이가 심하다.

 

영도봉래시장
2022년 4월
영도봉래시장
2023년 5월 어느날 저녁 풍경

 

반응형

댓글